세계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 참가
‘더 뉴 S 500 PHEV’도 전시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8회 세계 전기자동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EVS28)에 참가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배출가스 제로 실현’의 목표 아래, 세계 최초로 자동차를 발명한 회사로서, 기존의 최적화된 엔진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등 다양한 형태의 파워트레인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략을 소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더 뉴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전시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PHEV 모델이자 세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소형차 수준의 연비 소비를 통해 동급 최고의 효율성과 파워풀한 성능을 실현한 친환경 럭셔리 PHEV 모델이다.

이번 행사의 공식 오프닝 세리모니에 참석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브리타 제에거 대표는 “최적의 효율성과 최신 친환경 테크놀로지가 융합된 지속가능한 미래의 자동차에 대해 고민하고,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사명이자 의무라고 믿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메르데세스-벤츠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기조연설에 나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전략 담당 올리버 브리츠 이사는 “점차 엄격해지고 있는 환경 규제 등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향후 몇 년간 PHEV 부문에 보다 주력하게 될 것”이라며 “이로써 탄소 배출량 감축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친환경 드라이빙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