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출간한 ‘미용사(네일) 필기 2주 끝장’ 교재가 지난 4월 4일 실시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2회 필기시험 60문제 중 46문제를 적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용사(네일) 필기 2주 끝장’은 미용사(네일)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해 출제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수험생들이 필기시험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보건‧위생 영역’을 강화하여 고득점을 얻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제시험과 똑같은 난이도와 출제비중을 가진 모의고사 5회분을 수록해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다.

‘미용사(네일) 필기 2주 끝장’ 과 함께 출간된 ‘미용사(네일) 실기 끝장’의 경우 실기시험 감독위원인 민방경 교수가 저자로 참여하여, 직접 시술한 네일아트 과제별‧단계별 과정 사진을 수록했다.

여기에 저자가 각 시술에 대한 평가 포인트를 수록하여 꼭 숙지해야 할 합격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지식발전소에서 저자 직강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네일아트라고 불리는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네일개론, 공중위생관리학, 네일미용기술 등 3과목을 평가하는 1차 필기시험과 작업형으로 진행되는 네일미용실무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지난 11월 첫 시행된 필기시험의 경우 합격률이 37.4%에 그쳐,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미용사(네일) 자격시험은 2회 실기시험이 5월 23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며, 4회 필기시험은 7월 19일 실시될 예정이다.

‘미용사(네일) 필기 2주 끝장’과 ‘미용사(네일) 실기 끝장’은 에듀윌 인터넷서점이나 대형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