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지난 25일 네팔 중부지역을 강타한 강진으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가운데 네팔 칼라파타르(5550m) 등정에 나섰던 ‘2015경기도 줌마탐험대’ 대원 31명은 모두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줌마 탐험대’는 26일 현재 딩보체(4410m)라는 지점에 머무르고 있으며 등반을 중지하고 카투만두로 가는 내륙항공기지 루크라를 향해 하산길에 올랐다.

도는 줌마탐험대의 조기 귀국을 추진 중이지만 카투만두 국제공항 지역에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 정확한 귀국일정은 27일 현지 공항발표를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도는 현재 문화체육관광국에 비상대책실을 설치하고 관계기관들과 긴밀히 협조를 유지하고 있다.

이진찬 문광국장은 “지진뉴스를 접한 즉시 현지에 안전 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은 물론 관계기관과 핫라인을 구축했으며, 가족들에게도 일일이 안전 여부와 향후 동선을 알려드렸다”고 말했다.

남경필 도지사도 26일 오전 대책상황실을 방문하고 탐험대의 안전과 무사귀환을 위한 치밀한 대책을 당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기도 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등산연합회가 주관하는 줌마탐험대는 국내 최초 아줌마들로 구성된 탐험대로 경기도를 알리고 더 나아가 경기도 생활체육과 등산 활성화를 위해 이번 등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줌마탐험대는 15일간의 일정으로 지난 20일 출국했으며 오는 5월 4일 귀국할 예정이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