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주말인 25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약사사 급식소에서 4·29재보선 성남중원 국회의원에 출마한 신상진 후보의 두 손을 잡고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與 “문재인이 의혹 밝혀야”… 野 “친박뇌물게이트 사과부터”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4.29 재보궐선거가 4일 앞으로 다가온 25일 여야가 ‘성완종 특별사면’ 의혹 공방으로 설전을 벌였다.

새누리당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별사면이 참여정부에서 있었다는 점을 들어 참여정부 비서실장 출신인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정조준했다. 새정치연합은 새누리당이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덮기 위해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반격했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표를 겨냥 “처음에는 사면은 법무부 소관이라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더니 지금은 이명박 인수위 측 요구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성 전 회장 사면에 이명박 전 대통령 인수위가 개입했다는 참여정부 인사들의 입장에 대해 “참여정부의 일을 이명박 전 대통령, 이상득 전 의원에게 물어보라고 하니 기가 막히다”면서 “일반인의 상식으로 볼 때 인수위의 입장에서는 조금만 기다리면 직접 사면권을 행사할 수 있는데 뭐가 급해서 서먹한 참여정부에 요청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권 대변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한 사면의 경위를 왜 당시 야당이던 새누리당이 밝혀야 하는가”라면서 “사면에 대해 제기된 의혹에 대한 증명책임은 참여정부의 민정수석과 비서실장을 지낸 문재인 대표의 몫임을 하루 빨리 깨닫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주말인 25일 서울 관악구 신림역 인근에서 4·29재보궐선거 관악을 국회의원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와 함께 지지를 부탁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이에 야당은 “새누리당이 물귀신작전을 쓰고 있다”며 역공에 나섰다.

이날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참여정부의 성완종 특사 의혹을 제기하는 새누리당에 대해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은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한 한마디 사과 없이 물타기, 물귀신작전으로 권력형뇌물사건의 본질만 흐리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양윤재 서울시 전 정무부시장과 이상득 전의원과 박영준 전 차관과 밀접한 관계인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사에 과연 누가 적극적인 역할을 했는지는 불을 보듯 뻔하다”면서 이명박 정권 책임론을 주장했다.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없이 사과한마디 없이 물타기 물귀식작전으로 사면만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은 집권여당으로 당 소속 국무총리, 광역단체장, 의원 등이 연루된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재보선 투표를 앞두고 마지막 주말을 맞은 여야는 성완종 특사 논란이 선거 민심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민심의 흐름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