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서영교 의원. (사진출처: 뉴시스)
‘친박뇌물게이트’ 사과 촉구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성완종 특사’ 논란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물귀신작전을 쓰고 있다”며 역공에 나섰다.

이날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참여정부의 성완종 특사 의혹을 제기하는 새누리당에 대해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은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한 한마디 사과 없이 물타기, 물귀신작전으로 권력형뇌물사건의 본질만 흐리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양윤재 서울시 전 정무부시장과 이상득 전의원과 박영준 전 차관과 밀접한 관계인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사에 과연 누가 적극적인 역할을 했는지는 불을 보듯 뻔하다”면서 이명박 정권 책임론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대통령만 본인의 정치적 부담을 스스로 덜어주기 위한 셀프사면을 단행했지만, 대통령 선거가 끝나면 후임자의 정치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면이 있어왔다”고 말해 참여정부 책임론을 일축했다.

서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없이 사과한마디 없이 물타기 물귀식작전으로 사면만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새누리당은 집권여당으로 당 소속 국무총리, 광역단체장, 의원 등이 연루된 친박뇌물게이트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