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들이 광주공장에서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유럽수출 선적식을 22일 가졌다. (사진제공: 캐리어에어컨)

[천지일보=이솜 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의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가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캐리어에어컨 광주공장에서 선적식을 진행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유럽 진출에 대해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의 첫 해외 수출 성과이자, 업계 최초의 수출 기록으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평가했다. EU의 까다로운 CE인증 획득과 에너지 효율 기준에 맞춘 캐리어만의 기술력이 이번 성과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것.

캐리어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는 가스나 기름을 사용하는 보일러 기술이 아니라 자연의 공기열을 이용하는 에어컨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110년 이어온 캐리어의 에어컨 원천 기술로 이뤄진 제품이다.

기존 전기요금에 비해 최대 60%까지 절감이 가능하며 보일러 최초로 첨단 듀얼 인버터 케스케이드(Casecade) 시스템을 적용해 고효율 운전을 실현한다. 또한 주변환경에 맞춰 제품 스스로 에너지 절감 운전을 하는 스마트 기능도 갖춰 보다 편리하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영하 20℃에서도 80℃ 고온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추운 지역에서도 활용이 용이하다. 난방, 바닥난방, 급탕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작동시 업계 최저소음(53dBA) 실현을 자랑한다. 제품 무게도 업계 초경량(실외기: 95㎏, 실내기: 93㎏) 수준으로 운반 및 설치 편의성을 높였다.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은 “캐리어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는 캐리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신개념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다”며 “향후 글로벌캐리어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유럽과 CIS, 러시아, 호주 및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