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유아용품업체 마더플레이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빨대컵은 유아들의 필수품이다. 그래서 아이들을 위해 안전한 빨대컵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출산 유아용품업체 마더플레이스 관계자의 말을 들어보았다.

그는 “빨대컵 사용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해야 한다. 또한 환경호르몬 검출이 없는 친환경소재 빨대컵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믿을 수 있는 인증마크가 붙은 제품이어야 한다. 인증 마크라는 것은 그 제품의 질과 상태를 최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알려주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또한 “흘림방지 및 역류방지 빨대컵이 좋다. 십자 빨대 형태는 역류를 막는 것에 탁월하다. 특히 십자 빨대는 입 안의 음료가 컵 속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인데 빨대를 처음 사용하거나 조절을 못해 사례에 잘 들리는 아이들에게 좋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그는 빨대컵 선택에 있어서 “위생적이고 세척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로우보틀 빨대컵이어야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면서 “아기가 들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가볍고 유아들이 잡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어야 하며 잘 흐르지 않도록 밀폐력이 좋아야 한다”고 말했다.

마더플레이스가 추천하는 스트로우보틀은 마더플레이스 러브보틀 빨대컵으로 유명하다. 엄마들은 단점을 보완한 이 제품을 선호한다.

마더플레이스 러브보틀 빨대컵은 친환경소재인 트라이탄 사용으로 환경호르몬에서 안전하며 물병이 투명하고 세척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적당하기 때문이다. 

한편 미국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로 런칭된 신제품인 마더플레이스 빨대컵은 100% 국내생산의 빨대컵 제품으로 곡선형태의 핸들은 빨대컵을 쉽게 잡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