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4.29국회의원 보궐선거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새누리당 오신환 후보 측이 이상규 옛 통합진보당 의원의 사퇴에 대해 20일 “애당초 출마해선 안 되는 후보였기에 지금이라도 사퇴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오신환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논평에서 “이 전 의원이 지난날 자신의 과오에 대해 국민께 진심 어린 사죄의 뜻을 밝히는 대신 정권 심판을 운운하며 사태를 호도하고 이른바 야권 연대를 재현하라고 선동한 것은 몹시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하지만 이 같은 사태의 전적인 책임을 이 전 의원에게만 돌릴 수는 없다고 본다”면서 “이 전 의원도 문제지만, 이 전 의원을 국회로 보낸 새정치연합과 정태호 후보 또한 연대책임을 져야만 한다”고 책임을 물었다.

대책본부는 “정태호 후보는 3년 전 자기 당 김희철 전 의원을 ‘짝퉁 민주당 후보’라고 공격하면서까지 이상규 지지에 ‘올인’하며 주민을 우롱했지만, 아직 사과 한마디 없이 ‘이번에는 이상규가 아닌 자신에게 표를 달라’는 뻔뻔스러운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관악을 주민께서는 3년 전 야권연대만이 살 길이라 외치다가 자기들끼리 분열해 이전투구를 벌이는 야당세력 전체를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