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2015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형 ‘올 뉴 투싼’ 콘셉트 모델을 공개했다. (왼쪽부터) 리우즈펑 베이징현대 상임 부총경리, 왕수복 현대차그룹중국유한공사 총경리, 쉬허이 베이징현대 동사장, 피터 슈라이어 현대차 디자인담당 사장, 최성기 중국전략담당 사장, 장시용 베이징기차그룹 총재, 리펑 베이징기차유한공사 총재, 김태윤 베이징현대 총경리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올 하반기 중국 출시… 제네시스·위에둥 총24대 출품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상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상하이모터쇼’에서 중국형 ‘올 뉴 투싼(현지명: 全新途胜, 추웬신투셩)’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중국형 ‘올 뉴 투싼’ 콘셉트 모델을 올 하반기 중국 현지에서 본격 생산·판매해 ‘ix25-ix35-올 뉴 투싼-싼타페-그랜드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을 강화하며 급성장하는 중국 SUV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 총경리인 김태윤 부사장은 “지난 3일 창저우시에서 연산 30만대 규모의 신규 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며 “이것은 현대차가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번 콘셉트 모델은 지난달 3월 국내에 출시한 차세대 글로벌 SUV ‘올 뉴 투싼’을 기본으로 한 차량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중국 소비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올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해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서의 발판을 이어갈 계획이다.
 
중국형 ‘올 뉴 투싼’은 국내 모델 대비 지상고를 10㎜ 증가시켜 중국 현지 도로환경에 최적화하고 웅장하면서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2.0 GDI 엔진과 7속 DCT를 탑재한 1.6 터보GDI 엔진 등 총 2개 엔진 라인업을 갖추고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1.6ℓ 터보GDI 엔진에 7단 DCT를 탑재해 연비 및 동력 성능을 향상시킨 ‘벨로스터 상품성 개선 모델’을 이번 모터쇼에 출품했으며 이달부터 중국 젊은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모터쇼에 2921㎡(약 884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제네시스와 에쿠스 리무진 등 프리미엄 모델 전시공간, ix25, ix35, 싼타페 등 SUV 라인업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등 총 24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현대차의 중국 상용차 합자사인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는 중국형 중형버스 ‘캉언디(국내명 카운티)’ 상품성 개선 모델과 중국형 대형트럭 ‘창후(국내명 트라고 엑시언트) 등 총 5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