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267)

본문: 요 12:32, 34, 요 13:18(계 12:11, 5:9~10, 7:14, 히 10장)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셔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예수께서 들림은 모든 사람들을 자기 앞으로 오게 함이라 하셨다(요 12:32). 뿐만 아니라 예수님은 기도하실 때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 26:39)”라고 하셨다.

예수께서 꼭 십자가를 지셔야 하는 이유는 히브리서 10장에 기록이 되어 있다. 즉, 황소와 염소의 피(율법적 제사)로는 사람의 죄를 없게 할 수가 없고, 죄 없는 예수님의 피로만 인류의 죄를 사할 수 있기에 십자가를 지신 것이다.

십자가는 죄인이 지는 최고의 형벌이다.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 것은 자기의 죄로 인함이 아니요, 인류(세상)의 죄를 대신 지신 것이다(요 1:29). 우리가 선행을 하고 충성을 다한다 할지라도 우리의 죄는 영원히 있을 것이나, 예수님의 피로 우리 죄를 사하신즉 우리가 주 안에서 죄 사함을 받아 죄 없는 자가 된다. 이러므로 주께서 죄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주시고,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다고 계시록 1:6에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유월절 밤 제자들과 피로 새 언약을 세우셨다. 그 언약의 내용은 ‘지금부터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예수, 요 15:1, 5)에서 나는 것을 먹지 않는다.’고 하시고, 포도주와 떡으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대신하여 기념하라 하신 것이었다(눅 22:14~20).

예수님의 참 피와 살은 아버지의 나라가 임하는 예수님 재림 때 먹게 된다는 것을 새 언약으로 약속하신 것이다. 의인이 죄인의 죄 값으로 십자가의 중형(重刑)을 대신 받았으니 죄 값을 치른 것이 되고 빚을 갚는 것이 되므로, 피를 주고 죄인을 산 것이 된다(계 5:9~10). 죄 사함 받은 이 사람들이 예수님께 속하여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이 되고, 예수님께 속하여 영원한 천국의 왕이 된다. 그리고 예수님은 만왕(萬王)의 왕이 되신다.

계시록 7장에 14만 4000명이 인 맞은 후 몰려오는 흰 무리들이 있으니, 이들은 예수님의 피로 그 옷을 씻어 희게 되었으니, 죄가 없는 선민(選民)이 된다. 앞에 말한 자들이 천국의 왕(제사장)과 백성이다. 이것이 예수님이 피 흘리신 목적이요, 하나님의 약속이며 뜻이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다 하여 누구나 죄 사함 받는 것이 아니며, 오직 약속을 믿는 자만이 죄 사함 받고 천민(天民)이 된다. 이 이전의 목자(왕)들과 그 소속 교인들은 천민에 해당하지 않는다. 피 흘려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님은 죄 사함 받은 우리 안에 거하게 되고, 우리는 믿음으로 예수 안에서 함께 살게 된다(요 14:20, 갈 2:20, 계 3:20 참고).

죄인의 구원은 예수님의 피로 사죄 받는 것과 하나님의 씨와 하나님의 성령으로 다시 나는 것이다. 이 구원은 언제 있게 되는가? 계시록 때 예수님의 피로 싸워 이김으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와 구원이 있게 되고(계 12:1~11), 영계의 천국이 이 곳에 임함으로 하나님께서 뜻하신 회복이 완성된다(계 21:1~7). 이는 잃었던 아담의 세계(낙원, 천국)가 부활된 것이다. 그러나 이 때(계시록 때) 사단과 그 소속 목자와 교인들은 죄 사함 받지 못하고 함께 지옥 불에 참예하게 된다(계 19:19~20, 20:1~3 참고). 계시록의 예언이 다 성취되기 전에 이 말을 믿는 자는 구원받게 되고, 믿지 않는 자는 믿지 않는 죄로 지옥행이 된다(계 21:8).

초림 예수님이 약속하신 피와 살을(요 6:51~58) 먹을 수 있는 그 때는 언제인가? 이 때는 주 재림 때이다. 주 재림 때는 신약이 응하여 이루어지는 때 곧 계시록 성취 때이다.

신약 4복음서에서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는 것을 보지 못했으나, 주 재림 때 곧 계시록 성취 때 그 피로 싸워 승리했고(계 12장), 그 피로 죄 사함 받아 나라와 제사장과 흰 무리가 되게 하셨다(계 1:5~6, 5:9~10, 7:9~14). 2000년 전 유월절 밤 새 언약을 세우시고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 피는 계시록 성취 때 효험(效驗)이 있게 되었고, 그 피로 하나님의 나라 열두 지파를 창조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의인(義人)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시고 피를 흘리신 목적은 자기 백성의 죄 사함을 위한 것이며,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과 거룩한 백성 흰 무리 창조를 위한 것이었다. 예수님이 피를 흘리심으로 이 두 가지 문제가 해결되었고, 또한 하나님의 소원이 이루어졌으니, 잃었던 나라(지구촌)를 찾게 되었고, 사단 용을 잡아 가두고, 만국을 통치하게 된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추수하여 인치시고 하나님의 나라 열두 지파를 신천지에 창조하시는 역사인 것이다.

누구든지 오늘날 죄 사함을 받고 천국 백성이 되고자 하는 성도는 회개하고 신천지에 나아와 구원받기를 기도한다. 아멘!

제공: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