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창업 외식 프랜차이즈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
소액창업 외식 프랜차이즈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이프유원트)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최근 자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진행된 한 설문에서 창업의 목적이 생계형이라고 생각한다는 이들이 10명 중 7명으로 밝혀졌다. 이만큼 자아실현보다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이 많은 실정.

창업을 시작할 때 예비 창업자들인 유망 창업 아이템, 창업비용 등 모든 항목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성공창업을 위한다면 개인 창업이 아닌 창업프랜차이즈로 시작하는 것이 좋고, 트렌드 타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것이 유망 창업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그 대표적인 외식 창업 아이템은 단연 치킨, 피자 등의 창업프랜차이즈이다. 몇 년 전부터 치즈 열풍이 불면서 고소한 치즈를 가득 품은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http://jameschicagopizza.com/)’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는 지난 2014년 8월에 오픈해 유행을 타지 않는 피자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조화시킨 조합으로 꾸준한 고수익 매출을 보이다가 최근 일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는 창업자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다.

또한 오는 30일 계약자에 한해 1500만원의 가맹비를 50%가 넘는 할인으로 600만원에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가맹점주와 서로 신뢰하며 끈끈한 관계를 중시하는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의 이프유원트가 부담 없는 저렴한 창업자금과 성공창업을 선물하는 것이다.

이는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의 로열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공되는 물류 외의 별도 사입이 없는 매장, 가격과 메뉴를 임의적으로 변경하지 않는 매장 등 5가지 가벼운 사항을 잘 지킨다면 월 50만원의 로열티만을 받겠다 약속을 한 것이다.

이프유원트 관계자는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느냐보다, 어떤 경험을 가진 회사를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다. 또한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느냐보다, 어떤 마인드를 가진 회사를 선택하느냐가 중요하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조언했다.

이어 “적은 창업자금으로 성공창업을 원한다면 많은 창업프랜차이즈 회사와 많은 대화를 가져보길 바란다. 오랜 기간 장사하신 분들과 대화하다보면, 회사가 훨씬 더 중요함을 더욱 더 크게 느낄 것이다. 비록 저희가 함께 하지 않더라도, 신중한 결정으로 좋은 회사를 만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풀잎 사랑 2015-04-21 09:31:30
요거 요즘 인기 많더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