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0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4.29 재보선에서 새누리당이 승리하면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면죄부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가 열리는 경기 성남 중원의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최측근 비리를 파헤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오늘 법제사법위원회를 시작으로 안전행정위원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친박(친박근혜) 권력형 비리게이트를 따질 예정”이라며 “법사위는 법무부 장관을 불러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안행위는 홍준표 경남지사 등의 출석을 요구하는 한편 운영위는 이병기 비서실장 등을 불러 철저히 의혹을 따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어 “내일은 의원총회를 열어 이완구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에 대한 최종 입장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우 원내대표는 지난 주말 ‘세월호 시위’에 대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추모행사를 저지하기 위한 정부의 폭력진압에 대해 모든 국민이 절망했다”며 “유가족 행진을 가로막는 경찰의 행태는 민중의 지팡이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국민과 새정치연합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