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경남기업 측이 관련 증거를 숨기거나 빼돌린 정황이 있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국가디지털포렌식센터 입구 모습.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경남기업 측이 관련 증거를 숨기거나 빼돌린 정황이 있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경남기업에서 압수한 회사 내부 CCTV 녹화파일과 컴퓨터 등을 분석한 결과 파일의 상당 부분이 지워졌거나 CCTV 녹화 자체가 안된 사실을 파악했다고 19일 전했다. 검찰은 증거인멸이 조직적으로 이뤄졌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에 나섰다.

검찰은 경남기업 측이 자원개발 비리와 ‘성완종 리스트’ 의혹으로 압수수색을 받으면서 사건 관련 내부 자료를 빼돌리려고 CCTV를 일부러 끈 게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경남기업 측이 두 차례 압수수색을 전후로 컴퓨터 파일을 삭제한 흔적도 포착했다.

아울러 검찰은 성 전 회장의 측근 등 핵심 관계자를 이번주 중반부터 소환해 조사하기로 했다. 1차 소환 대상자는 성 전 회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수행비서 이모(43)씨, 회사 홍보업무를 총괄한 박준호(49) 전 상무 등을 포함한 경남기업 전·현직 주요 임직원 6~7명 정도가 거론된다.

검찰은 압수물과 이들의 진술 내용을 토대로 ‘성완종 리스트’ 당사자들 중 금품수수 정황이 가장 구체적으로 드러난 인물을 우선 수사할 예정이다.

한편 검찰은 지난 15일 성 전 회장 측근 등 11명의 자택·사무실에서 다이어리와 수첩류, 휴대전화, 성 전 회장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 등을 압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