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완종 리스트’ 관련 거취 문제가 대두된 이완구 국무총리가 17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야당이 ‘성완종 리스트’ 파문의 중심에 선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사퇴 압박의 수위를 높였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3000만원의 금품을 수수한 의혹을 받는 이 총리가 사실상 ‘식물 총리’라며 사퇴 공세를 이어갔다.

이번 주말까지 사퇴하지 않으면, 총리 해임 건의안을 밀어붙이겠다는 방침이다.

김성수 대변인은 18일 논평에서 “2013년 4월 4일 고 성완종 회장과 독대한 사실이 없다는 이완구 총리의 말을 뒤집는 증언이 오늘도 나왔다”며 “보도에 따르면, 당시 선거사무소에 취재 왔던 충남지역 기자가 이완구·성완종 두 사람이 독대하고 있는 중이라는 말을 들었다는 것”이라며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총리는 그러나 전날 “대통령 대신 국정을 더 열심히 챙기겠다”며 사퇴할 뜻이 없다고 거듭 밝혔다.

한정우 부대변인은 “이 총리는 대통령이 출국하기 전에 자진사퇴했어야 했다. 이것도 아니면, 국정 최고책임자인 대통령이 사태수습을 결단했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누리당을 향해 “11일간의 국정공백에 대한 답을 내놓기 바란다”며 “대통령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강건너 불구경’만 한다면, 무능한 집권여당이란 국민적 비판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반면 새누리당은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자며 말을 아끼고 있다.

권은희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우리 정치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실체적 진실을 밝혀내야 하는 사안”이라며 “수사 주체인 검찰이 오직 수사만 생각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정치권은 한 발 물러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