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세종시의 학생, 교사, 학교(원)장, 교육청 직원 등이 15일 진도 팽목항을 찾아 ‘세월호 참사 1주기 팽목항 위령제’에 참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런 슬픔이 다시는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최교진 교육감 등 지역교육계 ‘세월호 참사 1주기’ 팽목항 위령제 참여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세종시의 학생, 교사, 학교(원)장, 교육청 직원 등이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진도 팽목항을 찾아 희생자를 추모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5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85명의 교육공동체가 ‘세월호 참사 1주기 팽목항 위령제’에 참여하기 위해 진도 팽목항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팽목항 위령제에 참석한 뒤 방파제로 자리를 옮겨 사고지역을 바라보며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었다.

권민재 학생(세종국제고 1학년)은 “참사가 있은 지 벌써 일 년이 지났지만 그날의 슬픔이 팽목항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것 같아 마음이 무겁다. 단원고 형과 누나, 일반인 희생자들을 절대 잊으면 안 된다. 이런 슬픔이 다시는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이날 위령제에 참석한 세종시의 한 교사 “한번 꼭 와 보고 싶었는데 막상 그 자리에 서니 여러 생각에 마음이 먹먹했다. 마지막 순간까지 교사로서의 사명을 잃지 않고 학생들과 함께하신 단원고 12분의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 세종시의 학생들이 15일 진도 팽목항을 찾아 ‘세월호 참사 1주기 팽목항 위령제’에 참여, 희생자를 추모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