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미지움 (사진제공: 아모레퍼시픽)
2020년까지 연구비 지원 연장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이 1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15년도 대한피부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 피부과학자 연구지원 프로그램’ 협약식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피부과학자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국내 피부 연구 역량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아모레퍼시픽과 재단법인 피부과학연구재단이 연구지원 협약을 맺으며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피부과학연구재단에서 선정한 신진 피부과학자들이 기초 피부 과학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연구비를 지원한다. 작년까지 총 20명의 신진 피부과학자가 선정돼 올해까지 총 8억 원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해당 사업은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5년 연장이 이뤄졌다. 아모레퍼시픽과 재단법인 피부과학연구재단은 앞으로도 2019년까지 매년 4명의 우수한 신진 피부과학자들을 선정해 매년 2000만원씩, 2년간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 1954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한 이래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폭넓은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시장 동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