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4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완구 총리에게 3000만원을 건넸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이 총리의 총리직 사퇴와 16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남미순방 연기를 촉구했다.

유은혜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성 전 회장으로부터 ‘단 한푼도 받은 게 없다’는 이 총리의 국회 대정부질문 답변은 바로 탄로날 거짓말이었다”며 “하루도 안돼 드러날 거짓말을 해놓고 또다시 발뺌하며 책임을 모면하려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인사청문회에서부터 거짓말을 해온 이 총리는 더 이상 거짓말로 국회와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즉각 총리직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검찰은 이 총리에 대해 당장 수사에 착수해야 하며 성 전 회장에게 1억원을 받은 것으로 드러난 홍준표 경남지사도 즉각 소환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유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1주기인 16일 남미 4개국 순방을 위해 출국할 예정인 박 대통령에 대해 “전대미문의 권력형 비리 게이트가 터졌는데 대통령이 남의 집 불구경하듯 해외순방을 가겠다는 건 납득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렇지 않아도 세월호 1주기에 해외순방에 나서는 것에 대해 국민적 우려와 논란이 있고, 대통령 측근 비리로 나라가 난리가 난 때에 대통령이 자리를 비우겠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