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 그룹이 세계적인 청각학술대회인 AudiologyNOW! 2015(지난 3월 15일~3월 28일,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4세대 2.4GHz 최신 무선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스마트 보청기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된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는 귓속형부터 오픈형, 귀걸이형 보청기에 이르는 모든 타입의 보청기에서 스마트 기기와의 무선 연동을 지원하는 세계 최초 유일의 스마트 보청기 풀 라인업을 실현한 혁신적인 스마트 보청기 제품이다.

특히 리사운드 링스 스퀘어(LiNX2)의 차별화된 스페이셜 센스(Spatial Sense) 기능은 이번 학회의 가장 뜨거운 이슈로서, 이번 학회 참석자들의 모든 관심을 리사운드 부스로 집중시켰다.

링스 스퀘어(LiNX2)의 스페이셜 센스(Spatial Sense) 기능은 소리가 어디에서 들려오는지, 가깝거나 멀리에서 들리는 소리인지 등 소리 청취를 통해 공간에 대한 인식 및 이해를 보청기 사용자에게 명확히 전달해준다.

이와 함께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 그룹은 이번 학회에서 또 하나의 큰 이슈가 된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을 공개했다.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은 기존의 스마트폰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이 스마트 보청기 사용자에게 지원했던 무선 통화 기능, 보청기 볼륨 조절 및 내 보청기 찾기 기능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손목 시계형 스마트 기기인 애플 와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히어링 확장 어플리케이션이다.

리사운드 스마트 보청기 제품군 만의 독자적인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 기술을 가장 미래지향적인 기기 중 하나인 애플 와치에서 이용 가능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이전 보다 더 쉽고 자유롭게 리사운드 스마트 보청기가 제공하는 더 향상된 개인 맞춤 청취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애플 와치용 리사운드 스마트 앱(Smart app)은 애플 와치의 국내 런칭 일정에 맞추어 무료로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