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국회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친박게이트 대책위-원내대표단 연석회의에서 전병헌 위원장이 모두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성준, 전병헌,안규백 의원. (사진출처: 연합뉴스)

“헌정사상 초유의 집단뇌물비리”… 檢 공정수사 촉구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과 관련해 12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자금 실체를 우선적으로 밝히라고 촉구했다.

당 ‘친박게이트 대책위’ 위원장인 전병헌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대책위-원내대표단 연석회의에서 “오늘 새누리당 대표의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서 새누리당 현 지도부에도 구명운동을 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김무성 대표는 자신의 말대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위해 당시 중앙선대위 총괄본부장으로서 2012년 박 대통령의 대선자금 실체를 우선적으로 밝히는 게 도리”라고 말했다.

전 최고위원은 “그렇지 않으면 지금의 위기를 빨리 마무리하고 넘어가자는 정치적 액션에 불과한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검찰의 공정수사를 책임지겠다고 하는 것에 대해 믿을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대통령에 대해 “초대 비서실장부터 현 비서실장까지 박 대통령의 모든 비서실장이 리스트에 나란히 올라와 있다”며 “박 대통령으로서는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왔다”며 엄정한 수사지시를 촉구했다.

전 최고위원은 “성 전 회장이 죽음을 통해 증언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박 대통령의 측근이며 새누리당 실세다. 차떼기 추억이 되살아나고 있다”며 “우리 제1야당도 제한된 정보 속에서 정쟁보다는 실체적 진실규명이라는 소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13일 이완구 국무총리가 참석할 예정인 국회 대정부질문 첫 질의자로 정청래 최고위원을 앞세워 단단히 벼르고 있는 상황이다.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는 “국정원 대선개입, 문고리 3인방 비선개입, 이제는 정권실세 비리게이트까지 국민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 헌정사상 초유의 집단뇌물비리 사건으로 박근혜 정부의 도덕성이 사상누각이었다는 점이 백일하에 드러났다”며 성역 없는 수사를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