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에 따르면 전날 성 전 회장의 시신을 검시하는 과정에서 김기춘·허태열 전 청와대 비서실장 등의 이름과 특정 액수가 적힌 쪽지가 발견됐다. 사진은 청와대 비서실장 재임시절의 김기춘(좌), 허태열 비서실장.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성완종 전(前) 경남기업 회장이 거액의 돈을 건넸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전·현직 청와대 비서실장이 10일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김기춘 전 청와대 실장은 “고인이 된 성완종씨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안타까운 마음이고 명복을 빈다”면서 “그러나 오늘 보도된 금품수수 주장은 일말의 근거도 없는 황당무계한 허위다. 저는 성완종씨로부터 단 한 푼의 돈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허태열 전 실장 역시 “금일 모 일간지 보도에 의하면 성완종 전 회장이 인터뷰에서 2007년 경선 당시 본인에게 금품을 건넸다고 주장했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전했다.

허 전 실장은 “경선 당시 후보 자신이 클린경선 원칙하에 돈에 대해서는 결백할 정도로 엄격하셨고, 캠프요원에게도 기회 있을 때마다 이를 강조해 왔기 때문에 그런 금품거래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다”고 해명했다.

현 이병기 실장은 “고(故) 성완종 회장이 최근 경남기업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언론에 보도되기 시작했을 즈음 이뤄진 통화에서 자신의 결백을 호소하며 구명을 요청한 바 있다”면서 “나는 성 회장에게 ‘자신이 결백하고 시중에 오해가 있다면 검찰수사에 당당하게 임해 사실을 명백하게 밝히는 게 좋겠다’며 검찰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설명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실장은 또 “자신은 검찰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점을 설명했고 더 이상 연락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단 취지의 말도 전했다”며 “도움을 요청했지만 거절당한 데 대해 인간적으로 섭섭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