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최근 방영된 CBS다큐 ‘관찰보고서-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한 거짓․왜곡보도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CBS의 대국민사과와 정정보도를 촉구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CBS 거짓·왜곡보도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반박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CBS 가 큰 실수를 했다고 본다. 전 국민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지 못할 것이다. (CBS와 강제개종교육 목사들이) 돈 벌기 위해서 (방송)한 게 아닌가.”

이만희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총회장이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진행된 ‘CBS 허위·왜곡보도 규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성토했다.

그는 최근 CBS 기독교방송이 특별기획 8부작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방영한 데 대해 “신앙인 중에서는 신앙을 한다고 하지만 성경을 잘 모르는 사람 많고, 불신 사회는 성경 말씀 잘 모르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허위보도를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 총회장은 “누가 성경대로 했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총회장은 방송이 문제를 제기한 10여 가지 교리가 왜곡된 것임을 강조하고 성경을 들어 조목조목 반증했다. 그러나 짧은 시간 동안 수십 가지의 내용을 다 설명할 수는 없었다. 그는 기자들이 전부 이해하도록 설명해줄 수 없음에 답답함을 호소했고, 궁금한 것이 있다면 기자회견 후에라도 반드시 물어봐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회장은 CBS 방송 도중 한국교회 관계자들이 ‘말씀을 회복해 가르쳐야 (교인들이) 신천지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한 데에 대해 “맞다”며 “한국교회가 말씀이 죽고 없으니 말씀이 있는 곳(신천지)을 찾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교회를 향해 성경대로 공개토론을 진행하자고 요구하고 “신천지는 말씀 외에 다른 것을 말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이만희 총회장은 기성 개신교단들이 신천지를 향해 ‘신천지 OUT’ 캠페인을 펼치며 전면전을 선포한 데 대해서는 “하나님께서 시켜서 전쟁을 선포했다고 보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하나님께서 사랑하고 용서하고 축복하라고 하셨으면 그렇게 하는 게 옳다”며 “대립하고 소란을 피운다면 나라의 경제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제 부패한 종교가 하나님 안에서 한 가족이 되자”며 “평화를 이뤄서 후대의 유산으로 남겨줘야 한다. 분쟁을 유산으로 남기겠는가”라고 안타까움을 호소했다.

이 총회장은 “방송이 사람에게 덕을 주지 못한다면 방송이라 할 수 있는가”라며 “예수 믿는 사람들이 빛이 되면 오지 말라고 해도 사람들이 기독교로 다 올 것”이라고 기독교언론과 신앙인들에게 말씀에 입각한 신앙 회복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