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오전 나주배원예농협이 나주시, 남평향교와 함께 2015 나주배 풍년을 위한 ‘배신제’를 나주배박물관 배신제단 앞에서 거행한 가운데 (왼쪽부터) 강인규 나주시장, 홍철식 의장, 이상계 나주배원예농협 조합장이 제사를 준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나주=이진욱 기자] 6일 오전 나주원예농협(조합장 이상계)이 나주시(시장 강인규), 남평향교와 함께 2015 나주의 배농사 풍년을 위한 제사인 ‘배신제’를 나주배박물관 배신제단 앞에서 거행했다.

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홍철식 의장, 김옥기·이민준 도의원과 장행준·김용경·김영덕 시의원, 박창기 봉황농협 조합장과 지역 농협 관계자,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 6일 오전 2015 나주배 풍년을 위한 ‘배신제’가 나주배박물관에서 거행되고 있는 가운데 강인규 나주시장이 초헌관을 맡아 첫 번째 잔을 올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강인규 나주시장이 초헌관를 맡아 첫 잔을 올린 후 뒤이어 홍철식 의장이 아헌관을, 이상계 조합장이 종헌관을 맡아 각각 풍년을 염원하는 술잔을 올렸다.

▲ 6일 오전 2015 나주배 풍년을 위한 ‘배신제’가 나주배박물관에서 거행되고 있는 가운데 (왼쪽부터) 강인규 나주시장, 홍철식 의장, 이상계 조합장이 함께 절을 올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