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에서 최근 발표한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험에 대비하는 직무역량검사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5년 상반기 한국수력원자력 채용 직무역량검사(KAT) [한수원 상식, 한국사]’ 동영상강좌는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강의로 이번 채용시험을 대비해 단기간에 총 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신청자는 인적성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해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취업동스쿨 홈페이지(http://jobdong.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공사는 4월 중 260명 규모의 대졸 수준 채용형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채용에서 합격한 대졸수준 인턴사원은 5개월의 인턴기간을 거쳐 평가를 받은 뒤 97%가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 절차는 1차(직무역량검사 및 외국어), 2차(인성, 심리건강검진, 면접), 최종선발 순으로 1차에서 최종 선발인원의 2.5배수를 걸러 2차 시험 응시 기회를 줄 계획이다.

사무직의 경우 영어성적을 제외하면 별도 지원제한이 없다. 기술직은 응시분야별 관련학과(고교학과 인정) 2년 이상 전공자이거나 관련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면허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때문에 지난해 하반기 공채에선 447명을 모집하는데 1만 7110명이 지원하기도 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와 관련된 기준은 이번 1차 채용에서 도입되지 않으며 하반기부터는 적용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력원자력공사 채용 홈페이지(http://www.khnp.co.kr/RECU)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