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세월호 참사 피해자에 대한 배·보상 지급 기준이 확정된 1일 피해자 가족들이 “진상 규명이 먼저”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해 세월호 참사 당시 숨진 안산 단원고 학생 250명의 유족들에게 국가 배상금, 위로금, 보험금을 합쳐 1인당 평균 8억 2000만원씩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정부가 1일 밝혔다. 교사 11명의 유족에게는 11억 4000만원씩 지급될 계획이다.

이날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4·16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 가족협의회(4·16 가족협의회)’ 정성욱 인양분과분과장은 “가족들이 광화문에서 농성을 벌이고 있는 이유는 돈이 아닌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폐기와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기 위해서다”며 “수백명의 학생이 한꺼번에 목숨을 잃었는데 돈으로만 보상하겠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라고 말했다.

4.16 가족협의회의 유경근 집행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금은 배·보상을 진행할 때가 아니다”며 “참사 1년이 지나도 아무것도 못 밝히고 있는데 진상 규명부터 하는 게 참사 희생자와 피해 가족들에 대한 예의”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부의 의무는 시행령을 폐기하고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특별조사위원회를 만드는 것, 그리고 세월호를 하루 빨리 인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세월호 가족협의회는 2일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 배상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