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무상급식 중단을 선언한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미국 출장 중 골프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야권은 홍 지사가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 한다고 날을 세웠다.

23일 머니투데이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현지 교민 등의 관계자를 인용해 홍 지사가 지난 20일 미국 남부캘리포니아 어바인(Irvine) 소재 오크 크릭 골프클럽에서 자신의 부인을 대동하고 골프를 쳤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돈이 없어 아이들 급식을 중단했다는 홍 지사가 피곤하다며 (비행기) 비지니스석을 이용하고, 해외에서 초호화 골프를 치고 다닌다니 기가 막히다”고 맹비난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특히 “홍 지사는 업무상 관계가 있는 현지 사업가로부터 골프 접대를 받은 것이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지사는 공식방문에 부인을 대동하고 골프까지 함께 쳤다니 어려운 형편의 국민과 아이들은 안중에도 없는 듯하다”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 만큼, 홍 지사는 경남도민에게 사과해야 하며 어떻게 도의적인 책임을 질 것인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남도는 그러나 비공식 비즈니스 일정이라고 해명했다.

경남도는 자료를 내고 “LA를 방문 중인 홍 지사와 부인, 통상자문관과 자문관이 동반한 한 명 등 4명이 참석한 비공식 비즈니스 일정이었다”면서 “비용은 회원할인과 트와일라잇 할인을 적용받아 1인당 95불로 지사님이 400불을 현금으로 내 통상자문관에게 결제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