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부민병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현판식을 진행하고, 사회공헌 일환인 ‘이음 캠페인’을 발표했다. 사진은 현판식에 참석한 정훈재 병원장(오른쪽 다섯 번째) 및 의료진. (사진제공: 서울부민병원)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관절·척추·내과 중심의 종합병원 ‘서울부민병원’이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현판식을 진행하고, 사회공헌 일환인 ‘이음 캠페인’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부민병원 정훈재 병원장을 비롯, 원내 관절 분야 전문의들이 함께 참여했다.

전문병원제도는 보건복지부가 특정 질환ㆍ진료과목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을 지정하는 제도이다.

서울부민병원은 올해 초 2기 관절전문병원으로 선정됐으며, 전문병원으로 지정된 기관에만 수여되는 현판을 설치하고 간호부 및 행정부와 함께 축하 기념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강서구 유일의 관절전문병원으로서 지역 사회는 물론, 병원과 환자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한 ‘이음 캠페인’을 발족했다.

이음 캠페인에는 의사와 환자의 마음을 이어주는 ‘건강 토크 콘서트’와 강서 지역 소외 계층에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는 ‘사랑 나눔 장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연내 진행될 계획이다.

서울부민병원 정훈재 병원장은 “이번 관절전문병원 현판식을 통해 부민병원의 관절 치료 노하우와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