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NS홈쇼핑(대표이사 도상철)이 오는 29일(일요일) 제8회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축제 참가자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축제는 다양한 국내산 먹거리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발굴을 위해 NS홈쇼핑이 8년 째 주관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이다.

예선에서 선발될 인원은 모두 100팀(2인 1팀)으로 이들에게는 본선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예선 통과자들은 4월 2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본선 요리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요리경연에서 최고의 자질을 검증 받은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 외 참가자들에게도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NS홈쇼핑의 홈페이지나 온라인 몰인 NS몰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선 통과 합격자 발표는 4월 6일 NS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본선이 열리는 ‘제8회 우리먹거리 요리경연축제’ 현장에서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하림, 선진포크, 하이포크, 주원산오리, 순우리한우 등 우리축산물 브랜드의 야외 시식회 및 할인판매는 매년 참관객들로 장사진을 이룬다. 농수축산 먹거리 장터에서는 다양하고 풍성한 우리먹거리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제주도를 비롯한 지자체 홍보관도 볼거리 가운데 하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