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제5차 한백통일포럼, 실효성 있는 통일 교육 모색
[영상뉴스] 제5차 한백통일포럼, 실효성 있는 통일 교육 모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차 한백통일포럼 국민대토론회가 17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한백통일정책연구원과 (사)선진통일건국연합이 주최하고 천지일보가 후원한 이번 토론회는 70여 개 사회단체 관계자들이 공동 주관했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실효성 있는 통일교육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상면 | 천지일보 대표)
“위로부터의 통일은 안 된다는 것입니다. 통일은 밑으로부터의 통일이라야만 된다라는. 순수한 민간에 의한 국민의 합의된 국민에 의한 통일 바로 이러한 통일이 이 시대에 우리가 다시한 번 생각을 해 볼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상임고문은 기조강연을 통해 통일의 기회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으며 통일의 기회를 잡기 위해 국민들의 각오와 열정을 어떻게 끌어 올릴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자형 한백통일정책연구원장은 주제발표에서 통일교육의 과제에 대해 민간협력 체계 구축, 전문인력 양성과 전문성 확보, 통일시대 주역 양성, 통일교육 국제화 등을 꼽았습니다.

(이자형 | 한백통일정책연구원 원장)
“통일에 대한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의식을 향상 시키고”

이번 토론회에서 발제자들은 분명하고 일관성 있는 통일 교육이 이뤄져야 하며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의식을 씻어버리고 통일에 대한 국민적 의지와 열망이 높아질 수 있어야 한다고 의견을 함께했습니다.

(촬영: 황금중 기자 / 취재: 이지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