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5부 요인을 만나 중동 4개국 순방 성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와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5부 요인을 만난 자리에서 “올해가 역사적으로도 광복 70주년이라는 아주 뜻깊은 해이기 때문에 올해 국가적 역량과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희망의 새 시대를 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의화 국회의장, 양승태 대법원장, 박한철 헌법재판소장, 이인복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이완구 국무총리 등 5부 요인을 청와대로 초청해 중동 순방 성과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다가오는 제2의 중동 붐이 우리 경제도약으로 이어지도록 하려면 내부적인 준비를 잘해야겠다”면서 “무엇보다 국민이 경제재도약을 통해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국가적 역량을 결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포스트오일 시대’에 대비한 중동 국가의 산업 다각화 정책에 대해 “그런 분야에는 우리 한국 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우리 국민 역량도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그 나라들과 이 시점에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상당히 크고 넓다고 생각했고 성과도 상당히 기대할 만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