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살균 세척 기능 및 눈꽃빙질 조절 가능해 보다 실용적 사용가능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을 필두로 다양한 업체들이 작년 한 해 새로운 스타일의 빙수를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우유눈꽃을 이용한 빙수다. 기존의 얼음을 갈아서 만들거나 혹은 간 얼음에 우유를 첨가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우유자체만으로 순수한 100% 우유눈꽃을 생산해 낼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메뉴 차별화를 선보이는 업체들이 있어 이제 우유눈꽃빙수기계 설치는 필수 사항이다.

우유눈꽃빙수기계 제조 전문업체인 CK컴퍼니가 위생과 빙질 조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2015년형 우유눈꽃빙수기계 빙스빙스를 선보여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우유눈꽃빙수기계는 액상 우유를 가루얼음으로 만드는 기기로, 최근 몇 년간 국내 빙수전문점, 커피전문점, 카페, 베이커리, 일반 음식점 등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눈꽃빙수 시장의 확대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CK컴퍼니가 2015년형 우유눈꽃빙스기계 빙스빙스를 눈에 띄는 점이 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살균세척 기능의 추가다. 간단하게 살균세척 버튼을 누르면 전기분해조에 의한 복합산화수와 오존에 의한 살균으로 눈꽃빙질을 만드는 핵심인 드럼을 99% 살균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워터건을 설치해 측면뿐만 아니라 내부에 혹시라도 남아있을 잔여물 등을 누구나 워터건을 이용해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른 빙질 조절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차별화된 눈꽃빙질을 제조를 통한 차별화된 메뉴 개발도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타사 제품의 경우 다이얼 방식으로 고객의 임의 조작 시 기계 오작동의 발생률이 높지만 빙스빙스의 경우엔 전면에 터치식으로 조작해 간편하게 빙질 전환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적인 추가 외에도 디자인적 측면에서 한 단계 발전했다. CK컴퍼니의 연구진의 꾸준한 노력으로 기존의 빙스빙스 사이즈에서 소형화를 출시했다. 소형화된 빙스빙스의 경우 컴팩트해진 사이즈로 정수기 한 대 공간이면 우유눈꽃빙수기계를 설치할 수 있고 별도의 기기도 필요하지 않는 시스템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