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김연철 대표(사진 앞줄 오른쪽)가 2015년 3월 10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롯에 위치한 UTAS社 본사 사무실에서 UTAS社 관계자와 항공기부품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 (주)한화)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는 10일 UTAS그룹 Claverham사와 약 1억 달러(한화 1058억원) 규모의 항공기용 유압장치 장기공급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기존에 개발 완료한 약 5000만 달러 규모의 양산사업 및 개발 중에 있는 신규사업 예상물량을 포함한 계약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롯에 위치한 UTAS본사에서 이뤄진 이날 계약 체결식에는 ㈜한화 기계부문 김연철 대표가 직접 참석했다.

㈜한화는 UTAS사를 통해 미국 보잉사의 B787항공기, 이탈리아 아구스타 웨스트랜드사의 AW139헬리콥터, 미국 시코르스키사의 CH53K 헬리콥터 등 세계 주요 항공기 및 헬리콥터에 유압장치 구성품을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가 2011년부터 양산에 참여해 온 보잉사의 B787의 경우 지속적으로 생산물량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계약기간이 연장되거나 유압장치 구성품의 공급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화는 UTAS사와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항공엔진 및 랜딩기어 등으로 사업품목을 다각화하는 한편, 보다 향상된 인지도를 발판 삼아 세계 메이저 항공업체들과의 사업영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