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콘텐츠 강화, 직관적 화면구성, 방문자 참여 공간 확대 등이 특징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은 여행정보사이트(travel.koreanair.com)를 개별 자유 여행(FIT)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하며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오픈 이후 첫 대대적 개편이다. 이번 리뉴얼은 보다 알찬 여행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화면을 직관적으로 디자인하여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신설된 ‘도시가이드’는 세계지도에서 원하는 도시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관광명소와 쇼핑센터, 교통수단, 현지음식 등 활용도 높은 여행 콘텐츠를 제공한다.

각국의 문화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 축제를 안내해주는 ‘테마캘린더’와 여행전문작가들의 개성 있는 여행기를 만날 수 있는 ‘테마스토리’도 새롭게 선보인다.

방문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강화됐다. ‘생생여행기’코너는 이용자들이 관광명소, 쇼핑, 숙소, 음식을 주제로 쓴 여행에세이로 꾸며지며, ‘포토에세이’는 여행지에서 직접 찍은 사진과 감상평으로 구성된다.

또한 자신이 다녀온 여행지를 등록하면 멋진 도시카드가 하나씩 늘어나 뿌듯함을 더할 수 있는 ‘시티컬렉션’, 가고 싶은 도시를 등록하면 한진관광의 관련 여행상품을 볼 수 있는 ‘퍼스널가이드’ 등의 코너도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 참여 빈도에 비례해 포인트가 적립되며, 누적 포인트에 따라 초행자, 유랑객, 모험가, 가이드, 여행마스터 등으로 승급되는 재미도 더했다. 참여자를 추첨해 연 2회 국내 및 국제선 항공권도 선물한다.

대한항공 여행정보사이트는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사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여행정보사이트에서는 봄을 맞아 모형항공기, 피자세트 교환권 등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봄 꽃 중 네덜란드 튜울립과 일본의 벚꽃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남기면 응모된다.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