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커피전문가 멘토와 미취업 청년 멘티의 만남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10일 오전 커피전문점 카페도헤이와 킨텍스 커피교육원이 함께하는 3월 고양 청년드림데이 멘토링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커피에 관심 있는 취·창업 희망 미취업 청년 15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멘토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도헤이 매장(일산동구 웨스턴돔 위치)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브라질에서 30년간 사업 후 귀국해 최근 커피 전문매장을 오픈한 카페도헤이 오진욱 대표의 ‘커피와 내 인생의 시크릿’에 관한 스토리와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11시 30분부터 30분간 킨텍스 커피교육원 원장이 전하는 바리스타 자격검정 및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진로와 직업선택에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채용기업 이해와 취업시장 진입을 돕기 위한 ‘청년드림 데이’는 고양일자리센터에서 올해도 3회차를 운영 중이며 취업전문가, 기업인사담당자, 취업 선배 등이 멘토로 참여해 매번 청년층의 반응이 뜨겁다.

또한 24일에는 고양시 일자리센터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한 1분 자기소개, 스토리텔링, 실전면접 시뮬레이션 등 ‘청년드림 잡(job)클리닉’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는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