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파예트 백화점 쇼윈도 (사진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김지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전문기업 한섬(대표 김형종)이 오는 4월 11일까지 5주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Galeries Lafyette Paris)에 토종 편집숍 브랜드 ‘톰그레이하운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권 패션 브랜드가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이하 라파예트)에 팝업 스토어 형태로 입점한 것은 해당 백화점 창립 121년 만에 처음이다.

라파예트는 프랑스 최고의 백화점 중 하나로, 특히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는 매년 3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찾는 파리 패션의 상징으로 꼽힌다.

이번 한섬의 팝업스토어 입점은 라파예트 백화점 측이 세계 4대 패션쇼인 ‘파리패션위크’를 맞아 새로운 팝업스토어 구성을 위한 브랜드를 물색하던 중 이뤄지게 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섬 김재선 해외패션마케팅 부문장은 “시스템 등 한섬 브랜드가 단순함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 철학과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패턴 개발, 최고수준의 마감품질 등을 20여년간 이어왔다는 점 등에서 아시아의 대표적 고급 브랜드라고 판단, 팝업스토어 입점을 제안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한섬은 이곳 팝업스토어에 타임∙시스템∙SJSJ∙덱케 등 토종 브랜드 4종의 여성의류 및 핸드백 20여종과 한섬 바이어가 직접 고른 ‘알렉산더 왕’, 크리스토퍼 케니’ 등 9개 해외 브랜드 상품 20여종을 파리 백화점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라파예트 백화점은 1층 쇼윈도 16곳 중 12곳의 디스플레이를 한섬 브랜드로 꾸며줄 것을 요청해 왔다.

현대 측은 “다소 생소한 아시아 패션 브랜드에 쇼윈도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이제까지 전례가 없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이 4대 패션위크 중 하나인 파리패션위크와 맞물려 파리 주요 전시장과 백화점에 세계각국의 패션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됨에 따라 최대 500만명 이상의 프랑스 및 해외각국의 패션 관계자들에게 한섬 브랜드를 알리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섬 김형종 대표는 “이번 라파예트 백화점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해 패션의 본고장 파리에서 타임∙시스템 등 토종브랜드의 디자인 감성과 품질이 세계적 명품 브랜드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 받은 셈”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지난해 3월 해외진출의 교두보 확보를 위해 패션의 본고장 파리 마레지구에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로드숍을 열었다. 한섬은 향후 자체 브랜드의 파리 진출에 이어, 이르면 연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중화권 국가 진출을 추진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나설 전망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