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최근 일부 연기자들이 이른바 ‘발연기’로 비난받고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제대로 된 공부나 체계, 틀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연기에 대한 욕심만으로 도전하다 보니 발생하는 상황이다. 천생 연기자로 타고 나지 않은 이상 이런 비난을 피할 수 있는 연기자는 별로 없을 것이다.

이런 가운데 강남연기학원 ‘이안 연기학원’이 연기 지망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안 연기학원은 지난 2014년 개원한 전문배우 양성 기관이다.

이곳의 수장인 설종두 대표는 “우리나라에 없는 전문적인 배우를 양성하는 학교를 세우고 싶어요. 단순히 연예스타가 아닌,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진짜 연기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예요”라고 말한다.

‘정면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각도로 본다’는 이안(異眼)의 한문 뜻처럼 연기적인 측면과 학원에 대해 설 대표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었다.

그는 “5~6명이 팀을 이루는 기존의 수업방식은 각자의 개성을 살려주지 못해, 연기 지망생들이 각자 내면의 진실된 모습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마스터 글래스’와도 같은 1:1개인 지도나 뉴욕에 있는 대학교처럼 연기만을 위한 전문적인 학원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린 거죠”라고 밝혔다.

이안의 커리큘럼은 매체(방송, 영화) 연기, 모델(패션, cf), 아나운서, 성우 등 전문 엔터테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 등이 있으며, 내실 있는 교육과 전문가 초청 특강, 현장과 연계한 다양한 실습 등을 통해 진짜 살아있는 배우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이안의 연기교육과정은 총 9개월로 이루어져 있다. 기초연기, 화술, 특강 등 기본교육단계를 거쳐 전문교육단계, 1:1수업의 심화교육단계로 각 3개월씩 이루어져 있다. 소수정원과 1:1과외 개념으로 작가가 꾸며놓은 상황을 실제와 같이 표현할 수 있도록 개성에 맞게 에너지와 끼를 뽑아내는 훈련은 이안만의 차별화된 연기수업 방식이다.

연기에 대한 열정만으로는 제대로 된 연기를 보여줄 수 없는 게 요즘 현실이다. 이런 때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제대로 된 연기에 대한 전반적인 패러다임을 적립하고 싶다면 강남연기학원 ‘이안 연기학원’을 만나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