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청 종합민원실에 설치된 숲에서 피톤치드 산림욕기 S500.

경기도 안산시청 종합민원실에는 시민들이 실내에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피톤치드 산림욕기 S500’을 설치했다. 이에 민원업무도 보고 산림욕을 즐기는 시민들의 호응이 대단하다.

안산시는 시화공단, 반월공단 등 오염물질 발생 원인인 공장이 많은 지역으로 악취로 인한 민원이 다른 도시보다 많은 상황이다.

대안을 찾던 안산시청은 지난달 오픈한 25시 민원실에 공기질 개선에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산림욕기를 올해 초 (주)숲에서(대표이사 정주훈)에게 요청했다.

▲ 피톤치드 산림욕기 S500.

(주)숲에서는 국내최초로 편백나무 피톤치드 추출특허를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국내산 편백정유에 대한 연구 활동 및 다양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

천연에서 얻은 피톤치드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웰빙제품 산림욕기, 휴대용 공기청정기, 피톤치드 비누, 치약, 샴푸 등이 대형마트의 친환경코너에 입점돼 있다.

피톤치드는 실내 악취요인의 하나인 트리메틸아민을 중화시키는 탈취효과가 높은 것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실험(2003년)에 의해 밝혀졌다.

또한 피톤치드는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의 항균성 및 항진균성 실험(2003년)의 결과에 의하면 살균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신종플루 확산 이후 항균성과 공기정화에 탁월한 피톤치드 함유 제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