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오봉자싸롱, 청년창업시대 현명한 브랜드 선택 위한 조언
옥탑방 오봉자싸롱, 청년창업시대 현명한 브랜드 선택 위한 조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몰비어 프랜차이즈 ‘옥탑방 오봉자싸롱’ (사진제공: 옥탑방 오봉자싸롱)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지난달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발표한 ‘2015년 취업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국내 기업의 채용 인원은 작년에 비해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올해 청년들의 취업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 창업을 통해 취업난을 극복하려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 있는 4400여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좋은 브랜드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작년 국내에서 신규 창업자는 92만명인데 반해 83만명이 폐업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2013년부터 폐업률 0%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스몰비어 브랜드 ‘옥탑방 오봉자싸롱’이다.

‘옥탑방 오봉자싸롱’은 창업 노하우가 부족할 수도 있는 청년 창업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창업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철저한 상권 분석과 점포 입지조건, 운영 노하우에 대한 체계적인 컨설팅을 약속한다. 점포 개설 후에도 수퍼바이저가 수시로 방문해 밀착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대 5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어 초기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 청년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봉자싸롱 이성수 대표는 “지금 벌어지고 있는 극심한 청년 실업난은 기성세대에 일부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구직난 속,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