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평촌 메가센터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7월 아시아 최대 규모 IDC ‘평촌 메가센터’의 오픈에 앞서, 현장 투어 프로그램 및 기업 고객 대상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평촌 메가센터’의 구축 현장을 미리 방문,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장 투어를 통해 ▲기존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초대형 센터 규모 ▲전산동과 사무동이 분리된 강력한 물리적 보안성 ▲외기냉방 등 도심형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등 ‘평촌 메가센터’만의 특장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또 고집적 데이터 센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업 고객 대상 세미나도 개최한다. 이달 18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하는 기업 고객 대상 세미나는 해외 사례를 중심으로 고집적 데이터센터 트렌드와 ‘평촌 메가센터’의 인프라 및 상품 소개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프라, 통신장비, 보안, 서버 등을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도 함께 운영, 각 기업 고객들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평촌 메가센터’ 이용 시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 증대 및 비용절감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7월 오픈 이전 사전 예약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예약 시 할인된 비용으로 ‘평촌 메가센터’를 이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랙(Rack)의 위치 선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평촌에 구축 중인 ‘평촌 메가센터’는 대지 면적 1만 7282㎡. 지하3층 지상7층, 완공 시 연면적 8만 5547㎡로 축구장 12개 규모에 달하며, 순수 전산 상면 면적만 2만 7768㎡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다. 전력용량은 165MW(메가와트)로 약 30만 가구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전력용량이며, 이에 랙당 공급전력도 기존센터의 4배인 10kW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최대 규모와 최고 수준뿐 아니라, ‘그린 IDC’ 실현을 위해 외기 냉방에 최적화된 건물 구조 설계 방식을 채택하고, 특허를 보유한 고효율 냉방시스템 및 다양한 신(新) 재생에너지를 이용하여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로 구축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7월 1차 오픈을 목표로 구축 중인 ‘평촌 메가센터’는 70% 이상의 공정률에 이르고 있다”며 “‘평촌 메가센터’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고집적 센터 그 이상의 차별화된 가치 전달을 시작으로, 본격 사전 예약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