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탁월한 연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하이브리드 연비왕 선발 이벤트’의 결승전을 2월 28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5133명 참가자 중 23명 결승 진출
“하이브리드 경제성 알리는 기회”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연비왕 선발 이벤트’의 결승전을 지난달 28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연비왕 선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연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지점과 대리점을 통해 4주에 걸쳐 실시한 시승 예선전에는 총 5133명의 고객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의 평균 연비는 18.8㎞/ℓ로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인 17.7㎞/ℓ(17인치 휠 기준)를 웃도는 높은 연비를 기록했다.

2월 28일 실시한 결승전에는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전국 지역별 대표 23명의 고객이 참가해 경춘로 97.5㎞ 구간을 주행하며 연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차는 연비 25.0㎞/ℓ를 기록해 1등에 선정된 엄종형 고객에게 1000만원 상당의 주유권 연비 24.6㎞/ℓ로 2등에 선정된 강병수 고객과 이남수 고객에게 상금 300만원 상당의 가족 여행 상품권 3등으로 선정된 10명의 고객에게는 JBL 무선 스피커를 상품으로 증정했다.

1등에 오른 엄종형 고객은 “히터 사용을 자제하고 급가속이나 급정지를 하지 않는 경제 운전 습관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특히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활용한 정속 주행과 관성 주행 안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연비를 달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연비왕 이벤트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상품성과 경제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하이브리드의 뛰어난 연비는 물론 강력해진 힘까지 갖춘 잘 달리는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더 많은 고객이 체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