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제3회 대한민국 평화대상 및 2015올해의 여성대상 시상식을 3월 7일 토요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본 시상식은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대상 조직위원회(대회장 권오을)와 ㈔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가 주최·주관하는 상으로 사회의 여성 지도자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공헌한 다양한 분야의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수상자는 조직위원회(대회장 권오을 새누리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세계여성의날 기념 ‘2015 올해의 여성대상’ 수상자는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이혜훈 18대 국회의원, 서영교 19대 국회의원, 정매자 대한민국 명장(547호), 문훈숙 유니버셜 발레단 단장, 성병숙 연극 배우, 전현희 18대 국회의원 등 총 7명이다.

제3회 대한민국 평화대상 수상자는 이인영 19대 국회의원, 권영진 대구광역 시장,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김철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만희 제28대 경기지방경찰청장, 김선동 제3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김좌열 대구대학교 산학협력교수, 정송학 한국자산관리공사 상임감사, 최성규 성산효대학원 대학교 총장, 최세진 문화미디어 회장, 방송인 조중훈(조PD), 남상오 ㈔주거복지연대 이사장, 방송인 임호, 가수 설운도 가족, 정혜련 ㈔바르게살기 운동협의회 부회장, 강유안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원장, 양홍선 템홀딩스 회장, 윤영중 ㈜우단모피 대표, 임승용 ㈜아이딘 대표 등 총 20명이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조직위원회는 “목적사업 중 건강가정구현을 위한 시상식, 세미나 등이 있다. 이는 노령사회에서 미래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가족복지를 계몽하고 있다”며 “매년 시상식을 통해 발굴된 훌륭하신 수상자들과 건강한사회의 따뜻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포럼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에서 실행하는 시상식은 수상자들로부터 비용청구나 금품을 수수하지 않는 청렴한 시상식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가족 해체예방을 위한 노력으로 각종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가족복지 지도자 양성에 힘써왔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착한 댓글달기 운동, 행복한 가정만들기 캠페인 등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