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월드몰은 위치기반을 활용한 근거리 통신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비콘(beacon)’을 설치해 쇼핑정보, 쿠폰 등을 제공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를 확대한다. (사진제공: 롯데물산)

고객 혜택 제공 ‘비콘’ 설치
입점업체 영업 활성화 기여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롯데월드몰이 위치기반을 활용한 ‘비콘(beacon)’ 시스템을 이용해 ‘옴니채널(Omni-Channel)’ 서비스를 확대한다.

비콘은 블루투스를 활용, 설치된 단말기가 소비자 스마트 폰을 인식해 쇼핑정보, 쿠폰 등을 제공하는 근거리 통신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장치다.

롯데월드몰의 비콘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쇼핑몰 내 각종 쇼핑정보와 쿠폰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쇼핑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입점 업체들의 영업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해당 서비스는 롯데리아, 엔젤리너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쇼핑몰에 입점한 12개 롯데 계열사가 참여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 설명 및 할인쿠폰 등을 모바일에서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한 매장이나 브랜드에서만 진행되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롯데월드몰 내 여러 매장을 방문해도 자동으로 롯데 전 계열사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연계 적립된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월드몰에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실속있게 몰링(Malling)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즐거운 쇼핑과 입점업체들의 영업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몰을 방문한 고객들은 롯데월드몰과 롯데멤버스 모바일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약 300여개의 ‘비콘’ 단말기를 통해 다양한 맞춤형 할인 쿠폰이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된다.

한편, 롯데그룹은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더 편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옴니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