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교통상황 CCTV, 19일 오후 4시 현재 모습
고속도로교통상황 CCTV, 19일 오후 4시 현재 모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속도로교통상황 경부선 양재IC 부근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고속도로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는 CCTV를 살펴보면 경부고속도로와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호법에서 여주 양방향 등이 극심한 정체 현상이 있다.

19일 오후 3시 30분 현재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상황 기록 CCTV를 각 정체 구간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정체 현상이 있다.

▲ 고속도로교통상황 경부선 안성 부근
▲ 고속도로교통상황 경부선 입장휴게소

◆경부선 양방향 모두 정체

경부선의 양재IC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을 살펴보면 서울과 부산 양방향 모두 정체가 있는 가운데 부산방향의 정체가 극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경부선의 안성부근의 고속도로교통상황을 살펴보면 서울 및 부산 양방향 모두 극심한 정체가 있다.

경부선의 망향휴게소 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도 서울과 부산 양방향 모두 정체가 있다.

경부선의 천안지사 입장휴게소 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도 서울 및 부산 양방향 모두 정체가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부선의 대전지사 수의 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은 부산 방향보다 서울 방향이 정체가 심하다.

경부선의 북대구 지역 고속도로교통상황은 부산 방향이 서울 방향보다 정체가 심한 것으로 확인됐다.

▲ 고속도로교통상황 영동선 이천부근
▲ 고속도로교통상황 중부선 서청주
▲ 고속도로교통상황 영동선 문막IC에서 문막휴게소까지
▲ 고속도로교통상황 서울-춘천 강촌
▲ 고속도로교통상황 서울양양선 설악

◆영동선 호법-여주 정체

영동선은 호법과 이천, 여주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이 서울과 강원 양방향 모두 극심한 정체가 있다.

영동선의 문막 부근 고속도로교통상황은 문막IC부터 문막휴게소까지 강릉방향이 심한 정체 현상이 있다.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 강촌IC부근의 고속도로교통상황을 살펴보면 충의대교부근부터 남춘천IC 전까지 서울방향에서 정체가 있다.

▲ 고속도로교통상황 서해안선 서평택 부근

◆서해안 비봉부터 당진까지 정체

서해안 고속도로교통상황은 비봉IC부터 서평택JC까지는 목표방향이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서평택JC부터 당진IC까지 양방향 모두 심한 정체 현상이 있다.

▲ 고속도로교통상황 경부선 북대구
▲ 고속도로교통상황 경부선 수의
▲ 고속도로교통상황 남해선 동김해
▲ 고속도로교통상황 남해제2지선 서부산종점

◆대구 중앙고속·대구-부산 정체

대구와 부산지역 고속도로교통상황을 살펴보면 대구 중앙선인 금호JC부터 군위IC까지 양방향 모두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대구부산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은 밀양IC부터 대동JC까지 양방향 정체 현상이 있다.

남해선 양산지사 동김해 부근의 순천방향과 창원지사 남해제2지선 서부산종점 부근은 부산 방향이 심한 정체를 빚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교통상황이 귀성행렬의 경우 오후 4∼5시, 귀경은 오후 3∼5시쯤 절정에 이르고 차츰 풀릴 전망이라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