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건설은 16일 부평역 앞 광장에서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펼쳤다. 사진은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황태현 사장이 지역어르신에게 떡국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포스코건설)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포스코건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16일 부평역 앞 광장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봉사단원과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 구세군 자선냄비본부 등 관계자 총 70여명이 참여했다.

포스코건설 봉사단원들은 인천지역 독거노인 300여명에게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고, 생필품이 담긴 설 선물 꾸러미를 나눠줬다.

또 독거노인들이 떡국을 먹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말벗이 되어 외로움을 덜어주고 시원한 안마로 지친 어깨를 풀어주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떡국나눔 봉사에 참여한 포스코건설 황태현 사장은 “찾아오는 가족 없이 쓸쓸하게 명절을 보내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다. 작은 선물이지만 떡국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매년 지역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 대접, 겨울철 연탄 지원 등 절기별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