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우윤근 원내대표, 최고위원 등이 14일 오전 광주광역시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4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여야 공동여론조사 제안과 관련해 “새누리당의 부정적 반응은 국민 여론에서 자신이 없다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광주 5.18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도 원내 현안인 이 후보자 임명동의 절차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할지는 원내대표부가 결정할 문제”라며 원내지도부에 일임했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일각에서 충청 출신의 이 후보자에 대한 반대로 충청권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한 데 대해선 “저는 제 지지도에 신경을 쓰지 않고 우리 당의 지지도가 제 관심사다. 만약 당 대표로서 우리 당의 충청 지지도가 하락한다면 안타까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종전에 낙마한 후보자들보다 훨씬 더 많고 심각한 결격 사유가 드러났고, 국무총리로서 품격 있는 모습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을 문제 삼는 것이기 때문에 충청 지역에서도 우리 당의 입장을 이해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