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원상기자] ㈜한라가 교육도시로 주목받는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일부 미계약 가구에 대해 잔여물량 분양 중이다. 계약에 대한 특별한 조건이 필요 없고 원하는 동 호수를 고를 수 있다.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매머드급 교육특화단지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3블록에 270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지하 2∼지상 40층, 12개 동에 전용면적 71∼138㎡이다.

85㎡ 이하 중소형 비중이 약 90%를 차지하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880만원대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2018년 개교 예정이다.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 시범 초ㆍ중ㆍ고도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서울대-시흥시 공교육혁신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이 이뤄진다는 계획이다.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되는 이 단지에는 별도의 스터디센터가 건설된다. 미국 코넬대학의 링컨홀을 모티브로 명문대학 도서관의 학습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도서가 비치돼 있는 오픈문고와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스터디룸, 1:1 스터디가 가능한 별도의 룸들과 조용하게 공부에 전념할 수 이는 열람실이 별도로 구성된다.

각 가구에도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과학적 구조의 공부방이 설치된다. 침실과 주방, 거실 등이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이 자유롭다.

스터디센터에서는 조선에듀케이션과 연계해 어린 학생들의 멘토를 선정, 1:1 소그룹 스터디 및 학습지도, 진로상담 등 ‘Do Dream 멘토링’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대와 연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단지 내에 개설될 예정이다. 서울대 공교육 혁신 시범 초ㆍ중ㆍ고교가 들어서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를 교육시킬 수 있는 수혜단지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각 동마다 설치되는 ‘헬로우라운지’에는 무인택배시스템과 대형 빨래를 위한 코인세탁실, 소규모 학습공간, 그리고 주민소통을 위한 라운지가 있다.

사우나, 실내 체육관, 휘트니스, 키즈카페, 연회장 등이 들어서고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잔디마당(4600㎡), 캠핑장, 어린이 농부교실, 리틀 체육교실 등 5개의 교육 테마특화공간도 갖춰진다. 게스트 하우스도 총 8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까지 차로 20분 거리이며 인천항과 KTX광명역도 20분 내 닿는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까지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다. 무정차역인 수원~인천 복선전철(수인선) 달월역도 지난해 12월 개통됐다.

갯벌체험과 서해 조망이 가능한 6㎞의 수변공원도 단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조성된다. 배곧신도시 중앙공원과 쇼핑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