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강원=김성규 기자]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조양호)는 지난 9일 ‘G-3년, 미리 가 보는 평창-One day in Pyeongchang’ 행사를 개최했다.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장과 대관령 고원전지훈련장 일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18평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붐 조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실제 올림픽과 유사한 방식으로 동계올림픽 종목 체험, 성화봉송, 개폐회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300여명이 평창 엠블럼의 선과 색을 형상화하는 ‘평창 엠블럼 퍼포먼스’와 스키점프장에서 대관령 고원전지훈련장까지 약 3㎞ 구간에서 한마음 성화봉송도 열렸다.

대관령 고원전지훈련장에서는 미니 올림픽 개회식, 2018평창대회 성공다짐 타임캡슐 봉인식 등이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각 기관을 대표해 낭독된 성공다짐 타임캡슐행사에서는 평창대회 성공을 위해 모두가 하나임을 인식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조양호 조직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회를 준비하는 관계기관들과 실제 개회식이 열리는 시기의 기후와 분위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직원간 팀워크 구축과 올림픽 관계기관과의 공감의 장이 마련돼 올림픽 성공 개최를 향한 유기적인 협조체제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스피드스케이팅 전 국가대표 이규혁 선수의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홍보대사 위촉식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김연아 홍보대사도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