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이가 선보인 큐브릭Ⅱ. (사진제공: 스카이)

스카이(대표 박병엽)는 SK텔레콤을 통해 DVD급 고화질 동영상과 자막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볼 수 있는 ‘큐브릭Ⅱ(IM-R520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브릭Ⅱ에 탑재된 디빅스(DivX) 플레이어는 고화질 동영상 포맷을 지원해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별도 변환과정 없이 휴대폰에 담아 감상할 수 있다.

스카이에 따르면 전체적으로 휴대성과 그립감을 높이는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제품 측면을 오목하게 처리해 곡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했고, 아래쪽으로 내려올수록 좁아지는 측면 디자인으로 간결하면서도 심플한 멋과 함께 슬림한 느낌을 전달한다.

최근 유행하는 휴대폰의 ‘뒤 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레이저를 이용한 사출방식을 적용해 제품의 머리 부분에서 뒷면 배터리 케이스 전체를 빗살무늬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 무광재질의 배터리 케이스는 빗살무늬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큐브릭(IM-R470S)’과 ‘큐브릭Ⅱ(IM-R520S)’ 구매고객은 ‘T맵 골프’를 평생 무료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개통 시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 설치되는 ‘T맵 골프’는 전국 289개 골프장의 홀별 공략 정보 등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경기 중 홀컵까지 남은 거리와 공이 날아온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기능이 담겨 있어 골프장을 즐겨 찾는 구매자에게는 전속 캐디와 함께 라운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큐브릭Ⅱ는 3.2인치 WVGA(800×480)급 LCD 액정을 장착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T맵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또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위해 BGP(Back Ground Play) 설정을 지원하는 ‘미니 플레이어’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4GB 외장메모리카드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며, 300만 화소 카메라, 가속도 센서,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두 가지며, 가격은 70만 원 대 후반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영화를 저장하고 플레이하는 기능적인 부분에서 매우 뛰어난 제품인 만큼 소비자에게 영화를 담아 보는 최적의 휴대폰”이라며 “이를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