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국민대학교)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가 6일 오전 7시 30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카멜리아홀에서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위원회’를 개최하고 1차년도 성과보고 및 자체평가를 실시했다.

위원회에 참여한 산업계 위원들은 무엇보다 현대자동차 트랙, LG이노텍 트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트랙 등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의 교육과정 개선 노력을 가장 높이 평가했다.

단순한 프로젝트 기반의 실무형 교육과정이 아닌, 참여 학생의 선발, 심사 및 평가 등 교육과정 전반에 기업의 참여를 강화함으로써 산학협력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과 채용으로 바로 연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어서 기업의 사업 참여 유도 및 실질적 교류협력 방안, 차년도 사업방향 설정 및 공동연구장비 도입계획 등이 논의됐다.

임홍재 국민대 LINC사업단장(자동차공학과 교수)은 “차년도에는 위원회의 자문을 바탕으로 기업과 대학 간의 개방형 기업기술개발 지원 및 인력교류 시스템을 구축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위원회에는 현대엔지비(주) 박정국 대표이사, 한국GM 김동석 전무, ㈜화신 김태준 전무, 센트랄 김태준 전무,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 고문수 전무, 이타스코리아 김진형 사장, 신호시스템 이인찬 사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본부장, 다인바이오 이제현 대표,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중소기업연구원 김순철 위원 등이 자문위원으로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