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아메리칸항공의 주 7회 운항 더해 주 12회 운항으로 스케줄 선택 폭 넓어져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이 아메리칸항공과 4월 1일부터 양국 정부 인가 조건으로 인천~달라스 노선의 공동운항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동운항이란 상대 항공사의 일정 좌석을 자사의 항공편명으로 판매해 운항편 확대 효과를 거두는 제휴 형태를 말한다.

이번 공동운항에 따라 인천~달라스 노선은 대한항공 주 5회에 아메리칸항공의 주 7회 운항이 더해져 주 12회로 늘어나게 된다.

현재 시행 중인 달라스, 시카고를 포함한 대한항공의 미국 내 11개 취항 도시를 거쳐 아메리칸항공이 취항하는 미주 내 전 도시행 연결편의 예약, 발권도 보다 편리해진다.

또한 스카이패스 회원이 인천~달라스 노선 대한항공/아메리칸항공 공동운항편 및 아메리칸항공 동일 노선 운항편 탑승 시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진다.

대한항공의 인천~달라스 구간은 오전 10시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전 9시에 달라스공항에 도착하고, 복편은 달라스공항에서 오후 12시 1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5시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아메리칸항공의 경우 오후 5시 1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오후 4시 15분에 달라스공항에 도착하며, 복편은 달라스공항에서 오전 10시 4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3시 15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