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위원장이 호남KTX 서대전역 경유 문제와 관련, 상생의 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 호남권 정치인과 기초단체장들에게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이 2일 오전 11시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호남고속철도 서대전역 경유’를 위한 ‘상생의 편지쓰기’를 했다.

서대전역 경유를 반대하고 있는 호남권 정치인과 기초단체장들에게 보내게 될 이 편지는 갈등과 반복이 아닌 대화와 타협으로 이 문제를 풀어보고자 하는 뜻이 담겨있다.

박범계 위원장은 상생의 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취지에 대해 “대전과 호남이 상생할 수 있도록 정쟁보다는 대화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는 뜻”이라면서 “4월 개통을 앞 둔 호남고속철도 노선과 관련, 각 지역 간 갈등과 대립이 고조되고 있는 양상으로 비춰져 매우 안타깝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서구 을)과 이상민 국회 법사위원장(유성구), 허태정 유성구청장, 강래구 동구위원장, 이서령 중구위원장, 김창덕 사무처장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장, 당원, 관계자 등은 호남KTX 서대전역 경유 문제 해결을 위해 호남국회의원과 단체장에게 상생의 편지보내기 행사를 했다.

이들이 쓴 편지는 윤장현 광주시장과 송하진 전북지사, 이낙연 전남지사, 강기정 의원 등 호남권 국회의원 28명과 노희용 광주 동구청장 등 26명의 기초단체장 등에게 우편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이 2일 오전 11시 새정치민주연합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호남고속철도 서대전역 경유’를 위한 ‘상생의 편지쓰기’를 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 편지쓰는 박범계 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